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 >

[프랑스소설] 이방인

이방인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알베르 카뮈
출판사
바로이북
출간일
2017.08.03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이방인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9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실존주의 문학의 정수
    현대 프랑스 문단에 이방인처럼 나타나 신화가 된 소설

    알제리 출진의 젊은 무명작가 알베르 카뮈를 단번에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로 만들고 20대에 벌써 노벨 문학상 후보로 거론되게 한 거의 신화적인 작품이다.

    오늘 엄마가 죽었다. 아니 어쩌면 어제.

    이방인은 이렇게 시작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런 식이다. 세상 모든 일에 무덤덤한 남자, 별다른 욕심도 야망도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르게 되고 철저하게 세상에서 소외되어 가는 과정 속에서 카뮈는 기존의 관습과 규칙에서 벗어난 새로운 인간상을 제시한다.
    죽음을 눈앞에 두고서야 비로소 자기 자신과 세계를 똑바로 마주하게 되는 그의 모습을 통해 카뮈는 억압과 부조리 속에 살아가는 고독한 현대인의 초상을 강렬하게 그린다.

  • 저자 소개


    저자 : 알베르 카뮈
    알베르 카뮈 Albert Camus
    1913.11.7. ~ 1960.1.4.
    1913년 프랑스 식민지였던 알제리에서 출생하였다. 농업 노동자였던 아버지가 1차 세계대전 중 전사하고, 청각 장애인 어머니와 할머니와 함께 가난하게 자란 카뮈는 초등학교 시절 L. 제르맹이라는 훌륭한 스승을 만났고, 알제대학교 철학과에서 평생의 스승이 된 장 그르니에를 만나 큰 영향을 받게 되었다. 대학시절에는 연극에 흥미를 가져 직접 배우로 출연한 적도 있었고, 졸업한 뒤에는 신문기자로 일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저항운동에 참가하여 레지스탕스 조직의 기관지였다가 후에 일간지가 된 <콩바>의 편집장으로서, 모든 정치 활동은 확고한 도덕적 기반을 가져야 한다는 신념에 바탕을 둔 좌파적 입장을 견지했다.
    대표작으로는 《표리》 《결혼》 《이방인》 《페스트》 《반항적 인간》 《전락》 등이 있다.
    1957년 《이방인》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후 최초의 본격 장편소설 《최초의 인간》 집필 작업에 들어갔으나 1960년 자동차 사고로 생을 마쳤다.


    역자 : 더트랜스
    고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현대인들이 고전을 좀 더 쉽게 읽고 즐길 수 있도록 현대적인 감각으로 번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목차

    제1부
    1~6
    제2부
    1~5

  •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이 없습니다.